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온페이스SDC'

"온페이스에스디씨"
전기자동차 배터리부품, 통신기술, 인공지능 기술과  VR 기술등

상당한 매출과 함께, 신기술 개발에 꽤나 많은 투자를 진행한 온페이스에스디씨 그 결과 보다 다양한 산업분야 진출 및 꽤나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확보했습니다. 더욱이 가격 경쟁력 및 제품에 대한 퀄리티 상승으로 폭넓은 고객사를 거느리고 있습니다. 특히, 개발이 완성된 또는 진행되고 있는 기술들을 바탕으로 4차 산업 분야의 주요 시장에 새롭게 진출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그 중 5G 통신 기술과 VR,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네트워크 기술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회사연혁

창립당시 유진통신이라는 사명이었습니다. 자동차용 전장 클락을 생산했으며 2000년에는 세진디지털 통신이라는 사명으로 변경하게됩니다. 이후 ISO 인증 획득과 함께 LEC 모듈에 대한 양산체계를 구축합니다. 물론 OLED 모듈 생산계약도 연속적으로 체결됩니다. 계약 상대방은 오리온 OLED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인증서

추가적인 ISO 인증도 이어집니다. ISO/TS 16949 인증과 ISO 14001 인증을 획득, 또한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를 통해SQ 마크 인증을 확보합니다.

 

LCD 모듈에 대한 연구 및 개발팀을 신설하고 벤처기업 인증과 함께 기존의 생산설비를 증설합니다 그리고 좀 더 폭넓은 제품 라인업을 완성하기 위해 개별 모델에 대한 생산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저속차량 표시용 경광등을 개발했습니다. 특허도 정상적으로 출원되었으며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을 통한 기술력 확보에 주력합니다. 그리고 2013년 정도에 이노비즈 인증과 부품 소재 전문 기업이라는 확인서를 받게됩니다. 2015년은 또 한번의 설비확장이 시도됩니다.

구미 1공장 준공과 함께 해당 공장에 대한 ISO 인증을 획득하게됩니다 또한 2018년 7월 6일, 세진디지털통신이라는 사명을 현재의 사명으로 다시 한번 변경하고 현재의 온페이스에스디씨를 완성하게 됩니다.

업무협약

미국 캘리포니아 얼바인에 자리잡고 있는 바이오 메디컬기업과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를 통해 해당 기업은 구미 공장에서 스마트 웨어러블 제품의 생산과 수출을 동시에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온페이스 SDC 양재열 대표(왼쪽), 경상북도 장세용 구미시장(가운데), 어드벤터스 벤쳐스의 숀 모아뎁 회장이 미국 캘리포니아 얼바인에 위치한 바이오메디컬 회사인 엘리비온 테라퓨틱스에서 지난 10일(현지시간)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물론 구미시에서도 꽤나 협조적인 정책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미전자정보 기술원을 통해 적극적인 기술지원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단위의 바이오 제품 제조업체가 될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구미에서 LED광기술, AR 기술을 활용하는 사업을 하고있는 온페이스에스디씨는 신사업진출을 위해 연료전지발전소 건립에 669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온페이스에스디씨는 현재 구미에서 LED 광기술, VR 기술 등으로 탄탄하게 운영 중인 중견기업으로서 지금까지 쌓아온 견고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연료전지발전이라는 신사업의 연계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구미시의 새로운 성장동력 마련과 일자리 창출 및 세수 증대에도 기여할 것.

 

구미시와 연료전지 발전소 MOU를 체결한 것도 상당한 호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구미시가 발표한 내용에 의하면, 온페이스에스디씨를 포함하여 약 3개 기업과 6690억원의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합니다. 이는 스팀 열원 공급을 베이스로 대단위 아파트에 대한 지역난방공급 및 구미 5공단 활성화를 위함입니다. 또한 해당 기업의 경우 이미 구미에서 활발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사업참여는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LED 광기술 및 다양한 차세대 기술을 보유한 중견기업 으로 연료전지발전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상당한 효과를 보여주게 될 것 입니다.

 

 

 

 

온페이스의 자회사인 (주)온페이스 SDC는 (주)바이오빌과 16일 (주)바이오빌 본사에서 공식적인 MOU를 체결했다. 좌측은 (주)온페이스 SDC 양재열 대표, 우측은 (주)바이오빌 양수열 대표. (사진제공=온페이스)

또한 수전증 치료를 위한 스마트 디바이스 개발과 관련된 업무협약도 진행되었습니다.

해당 계약을 통해 향후 수전증 극복이 가능한 스마트디바이스를 공동으로 개발할 예정입니다. 회사 관계자에 의하면, 최대한 빠른 속도로 개발을 진행 하고 있으며 시제품 생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LS EVK와 함께 고전압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부품 양산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9년 4월 업체등록을 위한 실사작업이 진행되었으며 실사 통과 후 2019년 5월 22일에 LE EVK의 1차업체 등록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또한 같은해 6월 고전압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 부품을 양산하기 위한 설비를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2020년에는 약 72만개에 달하는 공급물량을 생산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2025년까지는 공급물량 증대를 통해 880만개에 달하는 물량을 납품할 것이라고 합니다.

 

온페이스SDC 어셈블리 ASSY

 

특히 VoLTE 모뎀을 일본에 최초 수출하는 새로운 기록을 세워가고 있습니다. 기존의 일본 이동통신 서비스는 TDMA 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LTE 기술이 개발되고 5G 기술이 새롭게 등장함 에 따라 신규 이동통신 인프라를 구축해야만 했습니다. 때문에, 기존의 PHS 망 서비스는 2023년 무렵 완전히 종료될 예정입니다.

온페이스는 6일 온페이스SDC(구미공장)에서 제조 생산을 하는 공기정화기 제품인 플라즈마이오나이져(온프레쉬/OnFresh) 제품의 생산 라인이 최대치로 풀가동중이라고 밝혔다.

더욱이 일본을 비롯한 동남아와 유럽에서 최소 2억개의 엘리베이터 서비스가 남아있었습니다.근데, 3년뒤에 PHS 망을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가 끝나버리기 때문에 LTE 망을 이용한 신규 통신망 구축이 무조건 필요했습니다.

특히, 기존 통신망에서 LTE 망으로 변환해야 하는 비상통화 및 데이터 시장은 이미 연간 1800억 상당의

시장규모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이 회사는 일본의 한 엘리베티어 제조사와손잡고 PHS 망에서 LTE 망으로의 전환을 시도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세계 최초로 전환해 성공했습니다. 이는 VoLTE 기반의 비상통화 및 데이터 전송에 대한 최초 사례였습니다. 그리고 방식 역시 대단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온페이스의 자회사인 온페이스SDC는 프랑스 투자회사인 BATSELA ASSET으로부터 2000만 유로의 투자협약을 이미 맺었고, 2년전 일본 소프크뱅크(Softbank) 본사와 일본 엘리베이터 회사인SEC간의 계약을 맺었던 VoLTE모뎀을 전량 제조해서 2020년 상반기부터 직접 수출하기 시작했다.

 

수출 역시 매우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초도 물량 만오천대가 올해 2월 최초 수출되었으며

이는 일본내에서 유일무이한 방식이기 때문에 향후 규모 역시 계속해서 증가할 전망입니다. 물론 앞서 설명했던 것처럼 유럽과 동남아시아 국가의 수요도 상당하기 때문에 형성된 시장의 상당수 수요를 확보하게 될 것 입니다.

 

미국 자동차회사 포드(Ford)사 납품

“2020년 올해부터 현대 기아 자동차의 고공행진에 힘입어 부품제조 라인을 풀가동중에 있다"며 "또한 전기자동자에 내장이 되는 모듈 부품도 LG화학과 LSEVK과 함께 미국 포드(FORD)자동차 회사로의 납품도 올해 상반기부터 이뤄지기 때문에 온페이스SDC의 최대의 도약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20년 연말 기준 매출액이 2019 전년대비 180% 수직 상승했으며, 특히 2021년 신규 사업으로 전기자동차 배터리 부품 생산용 신규 제조 장비를 생산 조립라인에 이미 투입하기 시작했다. 2021년부터는 미국 포드(Ford)사의 전기 자동차 배터리 부품 분야에서의 매출증대를 이끌어 2020년 매출대비 300% 이상의 매출과 수익을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온페이스 3개사 나스닥 상장을위한 업무협약 

 

나스닥 스팩 상장, "회사의 비젼과 기술력 또한 회사 경영자의 능력" 전세계 큰손들이 SPAC을 통하여 안전하게 투자하며 세계시장을 주도 온페이스(대표 김민석/ONFACE) 3개 회사는 미국 나스닥 상장 준비를 위한 업무진행을 위해 미국연합상회(회장 박찬윤/AGBA, America General Business Association)와 지난 11일 조인식을 가졌다. 이날 조인식에서 미국연합상회 관계자는 "그 동안 한국내 나스닥에 성공가능성이 있는 업체를 IT분야, 솔루션분야, 바이오분야, 게임분야를 나스닥 스팩 상장 합병으로 많은 업체를 실사했었다"며 "선정 결과 메타버스 분야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고 안면인식분야에 막강한 기술력을 가진 온페이스와 2차전지 회로 기술을 가진 온페이스에스디씨, 중국내 게임인기도면이나 참여유저수가 1억8천만명이 넘는 온페이스게임즈 총 3개회사를 나스닥 스팩 상장에 합당하다고 판단이 되어 나스닥 스팩 상장 조인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미국연합상회 박찬윤 회장은 "온페이스 관련 3개회사와 함께 나스닥 스팩 상장을 포함한 미래 성장 산업에 대하여 구체적인 업무를 진행을 결정한 것은 회사의 비젼과 기술력 또한 회사 경영자의 능력을 보고 이번 나스닥 스팩 상장에 본 회도 함께 힘을 보태기로 했다"고 말했다.